신입사원 인터뷰 - 기술연구소 연구개발2팀 김혜연

2022-01-26

 

인터뷰양식.png

Q.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현재 셀파소프트 기술2팀에 소속되어 있는 신입 김혜연입니다. 컴퓨터공학을 전공하였고 이번해 1월에 입사하였습니다.




Q. 회사를 다닐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있나요?

회사를 결정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점이 함께 일할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교 동기가 셀파소프트에 먼저 입사를 했는데, 셀파소프트에 입사하면 좋은 선배님들과 함께 일할 수 있다는 얘기를 하며 추천해줘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입사 후에도 선배님들이 적응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셔서 즐거운 회사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Q. 합격 소식을 듣고 입사 전까지 시간은 어떻게 보내셨나요?

간간이 저의 취업 소식을 궁금해하시던 교수님께 입사 소식을 전해드렸고, 입사해서 선배님들 말씀 잘 따르며 열심히 공부하라는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또한 신입인 만큼 업무능력이 부족하기에 이를 보완하고자 짧은 시간이지만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공부하기도 했습니다.



Q. 입사 후 회사 생활에 대한 로망이 있었나요?

퇴근 후 자기개발을 위한 시간을 갖거나 친구들과 함께 취미생활을 하는 것이 로망이었습니다. 
지금 살고있는 집이 조금 멀어서, 출퇴근 시간이 적지 않아 생각보다 실천의 어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적응이 된다면, 퇴근 후 시간도 원래 저의 로망과 같이 알차게 보내자는 계획이 있습니다. 



Q. 그럼 현재 하고 계시는 직무는 정확히 어떤 것인가요?

개발 2팀은 서버상에서 데이터베이스에 관한 정보를 저장하고 데이터베이스가 있는 OS 환경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화면과 통신해 데이터를 넘겨주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업무를 하기 위해 여러 OS 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소양 교육과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교육을 받음으로써 추후 팀 직무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 중입니다.



Q. 수행한 과제 및 결과를 소개해 주신다면?

현재 3주차 교육으로 오라클 공부를 진행중입니다. 학교에서 데이터베이스를 배울 때에는 많은 실습을 하지는 못했는데 교육을 통해 많은 실습을 해볼 수 있어 좋은 경험이 된 거 같습니다. 교육을 진행하면서 시행착오나 어려운 점들도 있었지만 선배님들께 질문하거나 스스로 공부하며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통해 더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앞으로의 다짐이나 목표가 있을까요 ?

현재 진행 중인 소양교육에 열심히 임하여 발전하고, 이후에도 겸손한 자세로 배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입사원 인터뷰 - 기술연구소 연구개발2팀 김혜연
김혜연
기술연구소 연구개발2팀 / 선임

이전 글

신입사원 인터뷰 - 기술본부 DB기술2팀 김형윤

다음 글

신입사원 인터뷰 - 기술연구소 연구개발1팀 장해정

목록보기